크리아트의 로고 이미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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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ative ART Creart

창의력과 미술의 만남

CREATIVE + ART
창의력과 미술의 신나는 만남

크리아트는 Creative (창의력) + Art (미술)을 결합한 말로
창의력과
미술 실력을 균형 있게 발달시키겠다는
크리아트의 교육적 의지를 반영한 아동미술 전문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특징

크리아트는 창의력과 표현능력을
균형있게 키워주는 미술프로그램입니다

  • 4세부터 초등학교 아이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구재와 Drawing & Design, Art & Craft, Play & Performance 등 다채로운 표현기법을 경험할 수 있는 미술프로그램으로
    주 1회 ~ 2회 수업이 이루어지는 미술 교육기관입니다

  • 창의력을 높이는 필수요소인 동기유발과 주제와 자아의 동일화 과정을 특히 충실히 하고 있으며 자기주도로 주제를 정하고 재료를 선택하게 하여 주제 몰입을 통해 성취감을
    높일 수 있도록 수업이 진행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모든 프로그램에서 1차 스케치를 진행하며 미술의 기본인 그리는 능력도 소홀히 하지 않습니다, 아이들의 감성, 느낌, 경험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활동을 통해 완성도 높은 작품을
    지향하고 수업 후 발표하고 감상하는 활동을 통해 간접경험과 다양한 시각을 배우며 생각하는 힘까지 키워줍니다

  •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커리큘럼

  • 동기유발을 통한 토론식 주제 수업

  • 작품 발표 및 학부모 브리핑

  • 포트폴리오 제공

프로그램 구성

  • 감수성

    외부의 자극을 받아들이고, 느껴보며 그에 대한 반응과 관련된 능력으로, 감가의 예민성을 뜻합니다.

  • 재료 탐색

    탐색이란 유아가 재료와 친숙해 지려는 행동 특성으로, 재료의 특성을 알고, 표현의 가능성을 고민해보는 영역입니다.

  • 독창성

    독창적인 성향이나 성질로, 다른 것을 모방하지 않고 새로운 것을 처음으로 만들어내거나 생각해내는 능력입니다.

  • 도구사용능력 향상

    문제해결을 위한 효율적인 방법을 모색해 보는 미술 영역으로 도구에 대한 두려움을 감소시키고 사용능력을 키워줍니다.

  • 민감성

    작은 자극에도 반응하고 쉽게 받아들이며, 날카롭고 빠르게 반응하는 능력입니다.

  • 관찰표현

    감각을 통해 지식을 습득하는 활동으로, 관찰 활동을 통해 사실적 표현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상상력

    실제로 경험하지 않은 현상이나 사물에 대해 그려보는 능력입니다.

  • 발상표현

    발상은 아이가 표현할 이미지, 아이디어 등을 생각하게 하며 주제나 내용을 잡을 수 있도록 합니다.

  • 유창성

    문제에 대한 해결안을 빠르게 많이 떠올리는 능력으로 한가지 주제에서 다양한 작품을 만들 수 있는 능력입니다.

  • 그리기

    그리기 영역은 미술의 가장 본질적인 활동으로 예민한 감각으로 이해력이 증진되는 가장 중요한 미술 영역입니다.

  • 융통성

    다양하고 자유로운 생각으로 새로운 상황에 빠르게 적응하고 바뀐 상황에 신속하게 반응하는 능력입니다.

  • 만들기

    다양한 재료를 이용하여 3차원 형태의 창작물을 만드는 것으로 재료와 용구를 폭넓게 활용하는 기능 활동입니다.

  • 자발성

    스스로 학습의 필요를 느끼고 문제를 발견하여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는 능력입니다.

  • 디자인

    생활 속에 문제점에 대한 구체적인 이해를 하고 의도적인 선택을 통해 합리적으로 구성하는 영역입니다.

  • 정교성

    대상을 직관적으로 파악하는 과정으로, 독창적 아이디어를 치밀한 것으로 다듬어 발전시키는 능력입니다.

  • 감상

    작품을 보고 작품 속에 내제된 가치를 이해하는 영역으로, 다양한 감상 지도 방법을 적용하는 영역입니다.

수업구성

크리아트 수업의 구성

  • 동기유발

    미술활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몰입입니다. 이미지, 동화책, 동영상 등의 동기유발 자료를 통해 주제에 대한 감정이입과 몰입을 합니다.
    주제에 몰입할 때 창의적인 생각, 훈련에 의한 스킬도 향상 됩니다. 이어서 자연스레 성취감과 자신감이 높아질 때 다음 활동으로도 계속 이어집니다. 오늘 주제에 대해 관심, 재미, 흥미를 유발해 주는것이 수업에서 가장 중요합니다.

  • 주제 설계

    토론식 수업으로 마인드맵을 활용하여 브레인 스토밍으로 표현할 주제를 미리 설계해 봅니다.
    마인드맵은 좌뇌와 우뇌 각각의 사고를 연결해서 상상력과 창의성을 자극합니다. 분석적이고 창조적인 활동을 할 때 최적의 기법으로 활용됩니다.

  • 1차 스케치

    주제를 한번 그려보고 활동하는 것과 아닌 것은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본 활동 전에 미리 대략적인 스케치를 해봄으로써 표현활동의 성취감을 높여줍니다. 형태적인 감각을 익히고 생각을 구체화하는 훈련이기도 합니다,

  • 표현활동

    라이트테이블, 말펜스터, 블랙라이트 등 다양한 교구들과 재료를 통하여 자기 주도 표현을 하는 시간입니다.
    필요한 재료들은 직접 선택하고 생각과 느낌을 구체화시키며 나를 표현합니다. 도구의 사용법과 재료 활용법 등 표현의 경험을 하며 즐겁게 미술의 경험 및 지식을 쌓아 갑니다.

  • 발표

    내가 한 작품과 생각을 뽐내고 싶은 아이들이 발표를 통해 자랑할 수 있고 언어의 표현력에 대한 훈련도 할 수 있습니다.
    친구들 앞에서 발표를 하고 자신의 표현을 인정받음으로써 자존감을 형성합니다. 다른 친구들의 작품을 보고 발표를 들으며 나 의외의 또 다른 시각에 대해 간접 경험합니다. 서로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법을 배우는 중요한 시간 입니다.

  • 브리핑

    작품을 잘했다 못했다 평가가 아닌 아이의 생각과 표현의 뜻을 인정하는 시간입니다.
    사람의 창의력은 10살 정도면 완성이 됩니다. 성인이 되어도 10살 까지 형성된 창의력으로 평생을 살아간다고 합니다. 우리 아이만의 독특한 표현법과 생각을 지지하고 계발할 때 남이 흉내 낼 수 없는 발상과 표현은 뿌리내려집니다. 아이의 실력보다는 표현과 생각에 귀 기울여 주세요. 자연스럽게 실력 또한 늘어갈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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